고려대학교에서는 대학 최초로 2013년에 제1회 KU 그린음악제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. 올해 2014년에도 제2회 KU 그린음악제를 실시합니다.

 

최근 기후변화로 범국가적으로 이상 기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.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어서 봄과 가을은 없어지고 아주 덥거나 추운 이상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.

 

모든 것이 불확실하기만 한 이 시점에서 학교에서는 2013년도에 이미 그린영화제, 그린바자회, 그린미술제 및 그린음악제를 실시하여 구성원들에게 환경과 나눔의 중요성을 호소한 바 있습니다.

 

올해 2014년도에도 그 연장선에서 성북 청소년 오케스트라와 함께 제2회 KU 그린음악제 행사를 실시합니다. 예술은 국가와 인종을 초월하여 세계인이 소통할 수 있는 훌륭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입니다. 영화와 미술 및 음악을 통해서 범지구적 환경의 중요성과 배려와 나눔의 소중함을 되새기며, 한편으로는 새로운 활동 영역을 창조하고 정신적으로 선진 녹색시민으로서 스스로를 치유하도록 하는 취지입니다.

 

대학도 이제는 환경보존에 대한 사회적 책무를 도외시 할 수 없습니다. 이번 그린음악제를 통하여 참여하신 모든 분이 환경과 나눔의 중요성을 공감하며 이를 우리 사회 곳곳에 전파하는 그린리더가 되기를 희망합니다.

 

본 음악제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환경과 나눔 관련 음악 등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 다음과 같이 개최됩니다. 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.

 

1. 제목 : 제2회 KU 그린음악제(고려대학교와 성북 청소년 오케스트라가 함께 하는 환경 나눔 콘서트)

 

2. 일시 : 2014년 12월 18일(목요일) 19:00 - 21:00

 

3. 장소 : 고려대학교 인촌기념관 대강당

 

4. 내용 : 환경과 나눔의 음악제, 작품전시, 퍼포먼스 등

 

<행사 일정>

 19:00 - : 동영상

 19:20 - : 개회식(축하말씀)

 19:30 - : 프로그램

 1부: 환경

        세빌리아 이발사서곡, Military symphony핀란디아, Ode to Joy, 현악4중주(Azur) Reflection, G선상의 아리아

 

<중간> 휴식 : 동영상

 

  2부: 나눔

        신세계교향곡, Memory, The James Bond Theme, A Christmas Festival

 

 21:00 - : 폐회

 

※ 본 KU 그린음악제는 입장료 대신 라면, 폐건전지를 받습니다. 이를 연말연시를 맞아 불우이웃 및 필요로 하는 기관에 기증합니다.

 

2014. 12. 3

 

고려대학교 관리처 에너지·안전팀